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9월 모평 참고자료일뿐...

2024년 9월 모의고사가 코앞으로 다가왔어요.
-9월 모의고사도 중요하지만, 결국 수능이 가장 중요합니다. 9월 모의고사는 단지 참고자료일 뿐입니다.

2024년 9월 모의고사가 코앞으로 다가왔어요. 이 시험이 왜 중요할까요? 평가원에서 직접 문제를 출제하니까 올해 수능의 방향을 미리 엿볼 수 있거든요. 게다가 9모 점수로 수능 성적을 예측할 수 있어서 정시 지원 가능한 대학을 가늠해볼 수 있어요.


수시 원서 작성할 때도 9모 성적이 중요해요. 정시로 갈 수 있는 대학을 기준으로 상향과 하향 지원을 결정하게 되니까요. 그리고 실제 수능에서는 일부 학생들이 중도에 포기하기도 해서, 9모와는 조금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어요.
재미있는 점은 수능 당일에는 긴장 때문에 점수가 낮게 나오는 경향이 있다는 거예요. 게다가 재수생들도 합류하고 일부 학생들은 빠져나가서 실제 등급이나 표준점수가 9모와 다르게 나올 수 있어요. 그래서 이런 요소들을 고려해서 9모 점수로 수능 점수를 예측하고, 정시 지원 가능 대학을 파악해야 해요.


9모의 가장 큰 쓸모는 수시 지원 계획을 다듬는 거예요. 지금 생각하고 있는 수시 지원 계획을 조금 수정해야 할 수도 있겠죠. 그리고 9모 전날에는 마치 수능 전날처럼 긴장감을 느껴보는 것도 좋아요. 실제 수능 당일의 루틴을 미리 연습해보는 거죠.


부모님들께 부탁드리고 싶은 게 있어요. 가능하다면 수능 도시락과 비슷하게 준비해주시고, 간식도 좀 챙겨주세요. 그리고 앞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수능날인 것처럼 마음가짐을 연습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. 정신력과 건강 관리,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감이 중요하거든요.


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. 시험을 치르러 가는 건 학생의 몫이지만, 시험 결과와 상관없이 우리의 자녀 사랑은 변함없다는 걸 보여주세요. 시험 잘 보고 와보다는 잘 다녀와라고 산뜻하게 보내주시고, 돌아왔을 때는 "애썼어. 뭐 먹을래? 치킨?" 이런 식으로 쿨하게 대해주시면 어떨까요?


부모 노릇도 쉽지 않지만, 올해 수험생 역할은 더욱 어려울 거예요.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가 자녀의 편이라는 걸 보여주면 좋겠어요. 온 가족이 힘을 모아 입시의 긴 여정을 잘 마무리하길 응원합니다. 이제 수능까지 73일 남았네요. 우리가 아이들을 사랑해 온 날들보다 앞으로 사랑해 줄 날들이 더 많이 남아있어요.


9모를 잘 견디고 잘 활용하시길 바랄게요. 하지만 기억하세요, 사실 9모도 중요하지 않아요. 수능이 가장 중요하답니다.